본문 바로가기
딴짓기록/리뷰

다이소 청소용품 발포세탁조크리너 발포배수구크리너 사용법, 후기 공유해요!

by 휘렌 2020. 6. 29.

이제 딱 4년된 저희집 세탁기는

불쌍하게도 하필 저에게로 와서

죽어라 돌아가는 중이예요..

 

나름 

세탁기에 내장 되어 있는 통살균? 이런것도 

꼬박꼬박 해주고,

물빠지는 호수도 확인해주고,
거름망도 청소해주고,
세제통도 잘 닦아 주고

 

더 중요한거..빨래 후 반드시 문을 열어서 말려주는데도!!!

 

어느날부터 뭔가 냄새가 나요........

 

찝찌름한 냄새. 
다들 아시죠?

 

고무패킹 부분을 갈라보고
닦아 주는데도 왜 그럴까요..

 

요새 세탁조 크리너가 엄청 마니 나와있어서

벼르고 벼르다가

또 잊어먹고 주문을 안하던차,

 

장보러 시장 갔다가

다이소에 홀려서

이것저것 막 담고

(다이소 진짜 지갑털이범...)

 

그러다 같이 담아왔습니다.

발포 크리너.

그것도 2종세트로다가.🙄

 

 

(남편이 알면 불같이 화를 내겠죠.)


다이소 발포 배수구 크리너

 

 

 

마음이 급해서 벌써 두개 뜯어 썼어요 ㅋㅋ

블로그 하는 자세가 아직..

한참 멀은거죠.. 이 바보.

 

주방 배수관, 욕실 배수관, 변기 세척까지 가능하데요.

 

만능 아이템!

저 작은 알 한두개가

그렇게나 많은 일을 하다니!!

 

바로 실행해봅니다.

 

 

 

 

사용방법은 이렇습니다.

 

1. 발포크리너 2~4정을 청소할 곳에 넣어주세요.

2.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3. 거품이 일어나고 10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4. 다시 한번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5. 물을 틀어 깨끗이 씻어내세요.

 


 

똑같이 해보았습니다.

 

싱크대 배수구부터 욕실까지.

냄새가 날 것 같은 곳은 

모조리 2알씩 투척하고

뜨거운 물을 연신 날라다가 부었어요.

 

거품이 나긴 납니다.

보글보글 해요.

.

.

.

하지만,

엄청 깨끗하게 싸~악 없어지고 

막 때가 눈에서 사라지고 

이런 드라마틱한 효과는 

잘 모르겠어요.

 

어차피 관을 뜯어서 열어볼 것도 아니니

청소가 됐겠거니 하고 말았습니다. 허허

 


다이소 발포 세탁조 크리너

 

 

가장 기대를 모았던 

세탁조 크리너입니다.

 

똑같이 생겼어요.

둘다 저렇게 알약 같이 생겼는데 엄지발톱보다 커요.

 

하나씩 톡 떨어집니다. 

이건 정말 신박하죠.

 

 

 

사용 방법은?

 

1. 전원을 켜고, 세탁조 안에 세탁조 1~2알을 넣습니다.

2. 고수위까지 물을 채웁니다.

3. 세탁코스(세탁-헹굼-탈수)를 1회 정도 운행합니다.

 


저희 집은 8키로 이상이었나? 

암튼 드럼이라서 2알을 넣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어요.

고수위까지 어떻게 채우냐고요 ㅋㅋㅋ

드럼인데 ㅋㅋㅋ

수위가 어딨냐고 ㅋㅋㅋ

 

근데 처음에는 

그것도 생각 못했어요 ㅋㅋ

 

계속

'물수위 버튼이 어딨지?'

한참 헤맸어요 ㅋㅋ

 

아놔 ㅋㅋ 😆

 

결국,

그냥 세탁 1, 헹굼 1, 탈수 1 설정하고

불림코스로 돌렸습니다.

 

아차, 

돌려놓고 확인 안했어요...

지금 확인하고 다시 올께요

.

.

.

확인중

.

.

.


오!

여러분!

세탁조 크리너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대박사건!!!

😁😁😁😁😁😁😁

 

 

고무패킹을 닦은지 얼마 안되서 

아주 심각한 상태는 아니었지만!

일단 깨끗해요.

 

그리고 뽀득한 향도 나네요^^

 


그런데 세탁조 크리너가 

통도 세척해주는건가요?

 

사람 불러서 세척하는 후기 보면

통에 곰팡이 껴있고

아예 다 분해해서 닦았다고 하던데

세탁조 크리너는 그렇게는 안되는거겠죠..

 

그래도, 단 돈 천원으로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

 

세탁조 크리너는 한번 구매해보세용!

 

천원 치고 

믿을 만 한 것 같습니다. ㅎㅎㅎ

 

오늘도

지긋지긋한

청소 끝!!!!!

 

 

댓글